열방선교교회

전체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샬렘하우스사역

이전 페이지 이동 홈 화면 바로가기
샬렘하우스사역

샬렘하우스 사역(Shalem ministry)이란?

열방선교교회의 또 다른 모습인 샬렘하우스의 사역의 방향은 도심 쉴터 공동체입니다.
"
샬렘"은 히브리어로 "완전하다" "평화"라는 뜻이며, 샬렘은 인생의 갈림길에서 부딪히는
온갖 문제의 대답을 찾기 위해 누구나 잠시 머물렀다 갈 수 있는 영적 피난처입니다

샬렘하우스는 대천덕 신부님이 세운 태백의 예수원이나 프란시스 쉐퍼 박사 부부가 세워 전세계에 세워지고피난처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양양의 라브리 처럼 두 군데의 모범을 보고, 경기도 일산 가좌동 도심속에서 쉴터 공동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샬렘하우스의 철학​

샬렘하우스는 영적 생활이나 사고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간 생활 전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기독교인이든 아니든 누구든지 찾아올 수 있으며, 샬렘은 찾아오는 분들이 안고 있는 고민에 대답을 찾도록 도와주어 기독교의 하나님이 살아 계심과 그 분의 말씀이 진리임을 드러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물론 이러한 일을 완벽하게 수행한다고 말하는 것을 아닙니다. 다만 주 예수님을 믿고 성령님의 능력을 의지하며 성경을 바르게 가르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샬렘하우스의 기본적인 입장은, 역사적이고 성경적인 기독교가 진리(眞理)라는 것과, 그것이 사실임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샬렘은 무조건 믿으라는 말을 하기보다 먼저 학생들의 질문과 문제들을 신중하게 논의합니다.


샬렘하우스는, 기독교가 진리라면 그것은 종교적인 영역뿐만 아니라 우주와 역사 그리고 인간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도 정직한 대답을 준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샬렘하우스는 "정직한 질문에 정직한 대답"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은 종교, 역사, 심리학, 교육, 정치, 사회 등 현대 인간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샬렘하우스가 기독교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돕는다는 뜻입니다.

샬렘하우스는 성경적인 기독교는 하나의 종교나 이념이 아니라, 죄지은 모든 인류를 위한 구원의 복음이며, 만물의 존재 양식에 부합하는 진리라고 믿습니다.
이와 같은 철학 위에서 샬렘하우스는 다음의 몇 가지를 강조합니다

1. 영적 실체는 일상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순간순간 과시되어야 한다.

2. 성경적인 세계관은 모든 인간 지식과 상관성을 가진다.

3. 사회적인 윤리, 즉 사랑과 공의는 공동체 안에서 실천되어야 한다.

부록

"하나님의 임재연습"라는 책에 보면, 로렌스 형제는 50세라는 늦은 나이에 수도원 생활을 선택했고, 그곳에서 새로운 삶을 누렸다. 그리고 주방일을 하면서 하나님의 임재를 연습했고, 그 결과 하나님과 친밀한 사귐을 누렸다. 로렌스 형제처럼 단조롭고 고된 일상에서 하나님과의 친밀한 사귐을 누리는 축복, 삶에 참된 능력을 얻도록 도와준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고백이다. 여기에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있다. 목사들은 주방으로 가기를 권한다. 교회의 리더들은 앞치마 두르고 주방으로 가라.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교회에서도...가장 낮은 자리로 가라. 가장 힘든 자리로 가라.. 모두가 지기를 싫어하는 곳으로 기꺼이 가라.
십자가의 은혜가 있는 곳이다.
베네딕트의 모토처럼,‘평화’(pax)와 ‘기도하고 일하라’(ora et labora)이다


모든 크리스천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말씀과 기도의 일치를, 말씀과 삶의 일치를 위해재가 수도사로서 렉시오라이프(거룩한영적독서)와 예수님의 관상적 삶의 모범을 따른다.
이것이 현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능력이라고 선언한다.

 

  

샬렘하우스로 찾아가기===> http://www.shalemhouse.org

상단으로